그랜저ig 하이브리드 휘발유 주유

반응형

현재 필자는 그랜저ig 하이브리드를 타고 출퇴근을 하고 있다. 처음 qm3 2017년 11월 중고로 구입을 해서 운행을 하다 올해 6월 동생이 운전하던 쏘렌토R를 넘겨 받았고 광주 오포로 집을 옮기면서 경유값도 많이 오른상태에서 주유비가 많이 나와 K5 하이브리드로 잠깐 출퇴근을 하다 현재는 그랜저ig 하이브리드로 출퇴근을 하고 있다. K5하이브리드도 연비는 잘나왔는데 그랜처ig 하이브리드 또한 연비가 잘나오고 있다. 

qm3로 출퇴근을 할때부터 경고등이 들어오기 전 주유를 했는데 그랜저ig 하이브리드를 구입하고 출퇴근을 할때도 보통은 경고등이 들어오기 전에 주유를 하고 있다. 계기판을 보면 주행거리가 251km 남았지만 주유를 했다. 

필자는 집이 성남 단대동이며 잠깐 동안 동생집에서 살고 있는중이다. 어머니 돌아가시기 전에 함께 간병을 하기 위해 살았는데 어머니 돌아가시고 지금은 함께 살 이유가 없고 불편하기 때문에 빈집을 방치하기도 그렇고 해서 조만간 성남집으로 옮길 예정이며 성남 집 청소를 하기 위해 오다 상대원 gs주유소에 휘발유 가격이 1615원대라 주유를 했다. 보통 성남도 셀프 주유소도 1665원 정도 하는데가 많은데 상대원은 좀더 싼편이라 이곳에서 주유를 하려고 생각중이다. 

 보통은 6만원을 한달에 두번 정도 주유 하는것 같다. 광주 오포에서 판교까지 출퇴근을 하는중이며 대략 편도 19km가 나온다. 왕복 38km이며 22일 기준을 했을때 836km가 나오는데 딱 출퇴근만 하면 22일을 탈수 있을것 같은데 중간에 다른 볼일 보고 한다면 평균 17일 정도 운행 하는것 같다. 

매번 휘발유 주유를 하면 초기화를 하고 있다. 6만원 주유로 완전 풀은 아니며 총 852km를 운행할 수 있다. 

연비는 16.3km가 나왔다. 하이브리드라서 그런지 신호 정차시 소음이 없어 내가 차를 타고 있는지 모를때가 많다. 그만큼 SUV보다는 조용하고 소음도 없어 중고로 구입을 했지만 잘한것 같다. 앞으로도 신차를 구입한다면 그랜저를 매번 구입할것 같기도 하다. 중고로 십만키로 운행한 것을 구입했지만 잘 관리를 한다면 20만 키로도 가능하지 않을까 한다. 앞으로는 차에 들어가는 모든 비용은 이 블로그에 적어보려고 한다.

반응형

흥미로운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