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ig 하이브리드 휘발유 주유

반응형

올해 차를 참 많이도 바꿨다. 처음 qm3 suv에서 쏘렌토 suv로 바꾸고 다시금 k5로 차량대체를 하고 출퇴근을 하다 그랜저 ig 하이브리드로 교체를 해서 출퇴근을 하고 있다. 처음 qm3도 연비는 상당히 좋았지만 그외 다른 부분에서는 좋지 않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동생이 타고 다니지 않던 쏘렌토 suv로 교체를 했지만 이번에는 연비가 그다지 좋지 않았고 성남에 살고는 있었지만 광주에 동생과 함께 살면 경유 주유비용이 증가를 할것 같아서 k5 하이브리드로 차량 대체를 생각했고 나중에는 그랜처 ig 하이브리드로 바꾸고 현재는 만족하고 있다. 또 경유 단가가 많이 올라가는 상황에서 쏘렌토 연비도 그다지 좋지 않고 2000cc라서 그런지 주유를 하면 꽤 많이 들어가 고민을 하게 된것 같다. 

보통 주유소는 셀프 주유소를 이용하고 있다. 성남에 다시 들어오면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야 하는데 어제 주유한 곳은 갈마터널 지나 바로 sk주유소에서 휘발유 주유를 했다. 

휘발유 단가는 광주 지역에서 많이 저렴한 편이다. 리터당 1545원이니 광주 방향에서는 sk주유소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 성남에 다시 살게 되면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야 하는데 요즘 휘발유 단가가 많이 내려가 비슷하겠지만 그래도 좀 더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 주유를 하려고 한다. 

보통 휘발유 주유는 경고등 들어오기 전에 주유를 하고 있다. 보통은 2칸 정도였을때 주유를 많이 하는 편이다. 주유 비용은 한달 2번 정도 주유를 하고 6만원에서 7만원에 주유를 하는 편이다. 

어제는 65,000원 주유를 했지만 63,345원이 결재가 되었다. 휘발유 단가가 싸서 그랬는지 65,000원을 채우지 않고 63,345원에 풀로 찬것 같다. 경고등이 들어온 상태에서 주유를 하면 십만원이 좀 넘지 않을까 하는데 주유를 해봐야 알것같다. 그랜저 ig 하이브리드를 구입하고 벌써 3개월차 들어가는데 연비도 괜찮고 편의성도 그렇고 승용차라 정숙성도 좋아 잘 선택을 한것 같아 한 십년은 타지 않을까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