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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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 IG 하이브리드 2.4HEV 익스클루시브 스페셜을 9월 9일 중고로 구입을 하게 되었다. 기존 차량이 QM3에서 기아 쏘렌토로 다시 쏘렌토에서 K5로 K5에서 이제 마지막으로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2.4HEV 익스클루시브 스페셜로 갈아탔다. 기존에 있던 쏘렌토를 판매할때가 1200대라서 따른 차는 필요없고 금액대 비슷한 차량가 승용차 하이브리드가 매력이 있어 K5를 990만원대에 구입을 하고 운행을 하다 동생이 승차감도 나쁘고 해서 바꾸자고 해서 구입을 한 것이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2.4HEV 익스클루시브 스페셜이다. 대략 7일 출퇴근을 하는데 상당히 마음에 든다.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2.4HEV 익스클루시브 스페셜를 구입하고 계기판에 스마트키 로우 밧데리 경고가 들어와 스마트키 배터리를 교체 하게 되었다. 

계기판 사진은 찍지 못했다. 신형 배터리는 케이스 사진이 없다. 물리키를 분리해야 한다. 

버튼을 옆으로 누르면 물리키를 분리 할 수있다. 물리키를 분리하고 어떻게 배터리를 교체할지 몰라 검색을 하니 쉽게 할수 있었다. 

스마트키 물리키를 분리하면 사진과 같이 보인다. 중앙에 보이는 부분을 키로 누르면 분리가 가능하다.

물리키를 중앙에 넣고 꾸욱 누르면 양옆으로 벌어진다.

수은 배터리가 보인다. 보통은 2302 배터리를 많이 쓴다. 

새 배터리이다. 사진이 흐리게 나왔다. 

새로운 배터리를 교체한 상태이다. 

배터리 교체 후에 스마트키를 조립하면 된다. 

QM3 스마티키 배터리를 교체할때도 쉽게 했는데 스마트키가 작아 어떻게 수은배터리를 교체할까 검색해봤는데 쉽게 할 수 있어 다행이었다.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2.4HEV 익스클루시브 스페셜를 구입할때 2018년형으로 구입을 했고 십만키로를 조금 넘긴 차를 구입했고 현재는 110981키로 미터를 운행하고 있다. 앞으로 5년 이상은 더 운행하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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