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ig하이브리드 휘발유 주유

반응형

작년 12월 20일 후 1월 3일 휘발유 주유를 했다. 14일 운행을 했고 회사와 집만 출퇴근 하면 휘발유도 많이 쓰지 않는다. 이때는 동생집에서 같이 살다 따로 떨어져 나와 살아야 했고 얼마 안되는 이삿짐을 그랜저로 해야 했기 때문에 14일 정도 운행을 한것 같고 필자의 경우에는 경고등이 들어오기 전에 주유를 하고 있기 때문에 운행 기간이 짧을수도 있다. 또 휘발유 주유도 보통은 싼 주유소를 찾아서 주유를 하고 있고 성남에는 싼 주유소가 많이 없어 갈마터널 지나 갈마주유소에서 주유를 하는데 성남에 주유소 싼곳을 찾아 주유를 해야겠다. 

보통 주유는 경고등이 들어오기 전에 미리 주유를 하고 있다. 병은 아닌데 습관이 되서 항상 미리 주유를 하고 있는데 크게 나쁘지는 않다. 

보통은 단가를 지정해서 주유를 하는데 이번에는 풀로 주유를 하다 보니 선승인 150,000원이 나왔고 실제 주유 금액은 64,000원이다. 

주유를 하면 항상 연비 초기화를 하는 편이다. 그래야 얼머나 타고 연비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이 되기 때문이다. 

연비 초기화를 하고 10.4m때의 연비이다. 지금은 연비가 많이 떨어진 상태이다. 대략 10km정도는 떨어진 상태이고 주거지역에서 출퇴근을 하다 보니 정체도 많고 연비도 떨어지고 현재 엔진오일도 교체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엔진오일을 교체한 상태에서 연비는 아직 모르겠다. 보통 매월 휘발유 주유는 월 두번 정도 하고 있으며 대략 130,000원 정도 주유를 하고 있는데 평균적인것이 아니기 때문에 좀 더 운행을 해봐야 알것 같고 필자가 운전도 좋게는 하지 않기 때문에 연비 운전이 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며 되도록이면 정속 운전도 하려고 노력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