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 송숙희 저

반응형

1.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 송숙희 저

저자 : 송숙희

출판사 : 대림북스

 

블로그나 쇼핑몰등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글쓰기가 상당히 어렵다는 것을 알 것이다. 글쓰기가 얼마나 힘든지, 이 글을 쓰는 나 또한 글쓰기가 힘들어 포기할 때도 상당히 많다. 지금 이 글을 쓰는 순간에도 몇 달간 블로그에 글을 쓰지 않고 지내다 지금 쓰고 있으니 말이다.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 송숙희

2.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는?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한다. 꼭 마케팅을 해서가 아니라 나가 살아가는 데 있어 글쓰기는 참 중요하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마케팅은 모든 부분에 있어 꼭 필요한 것 같고 나 자신을 알리는 데 있어 글 쓰는 것이 도구가 아닐까 생각을 한다. 

3. 당신의 사업. 당신의 일상에 마케팅글쓰기를 도입하라.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의 저자인 송숙희는 이렇게 말한다. 당신의 사업. 당신의 일상에 마케팅 글쓰기를 도입하라

언젠가부터 파는 일은 쓰는 일이 되어 버렸다. 고객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눈도장 찍고 상품을 권하며 팔던 판매 방식에서 이제는 온라인에서 모든 마케팅을 하고 있다. 출처 :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 중에서 블로그 글을 쓰고 상품을 파는 사람은 쓰고 또 그 방문자는 읽고 관련 상품을 보고 검색을 통해서 구입을 한다.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는 고객과 소통하며 글을 쓰라 조언을 하고 있다.

3.  내부 고객과 수다스럽게 소통하라.

참 맞는 말이다. 우리 시대 리더십은 자신이 누구이며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를 전달하는 능력에 달려 있다. 그동안 리더에게 가장 중시되어 온 관리 능력보다 직원의 헌신을 이끌어내는 뛰어난 의사소통 능력이 더 중요하다. 출처 :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 중에서  

이 문장의 의미는 리더십이 왜 중요한지 설명하는 것 같다. 내가 일하고 있는 회사 또한 관리사무소이지만 소장이 어떻게 직원과 소통을 해야 하는지 잘 보여준다. 관리 능력보다는 직원의 헌신을 이끌어내는 의사소통 능력이 뛰어나다. 그래서 더 믿고 따르고 일을 하지 않나 생각을 한다.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도 같지 않을까 하는데 일방적인 글보다는 내 블로그에 방문을 하고 글을 읽고 호응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한다. 

4. 마치며 

마케팅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글쓰기이다.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는 지금 현재 고객과 어떻게 소통을 해야 하고 마케팅 또한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는지 고민하게 만드는 책이다.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를 보며 나 또한 이 블로그를 방문하는 방문객에게 좀 더 좋은 글을 쓸도록 노력해야겠다. 또 쇼핑몰을 다시 운영을 하면서 어떻게 하면 판매가 될 수 있을까 하는 고민도 해 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