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0 소방작동 기능 점검 완료

반응형

11월 10일 소방작동 기능 점검을 받았다. 중간에 여러가지 일들이 있었지만 오늘 1203동 14층 감지기 단선을 복구 했다. 소방작동기능 점검시 문제가 생기면 소방서에 신고를 하고 문제가 되는 부분은 보수작업을 해야 한다. 소방작동기능점검시 몇가지 지적사항이 나왔지만 오늘 그 지적사항은 전부 완료를 했다. 

 

관련글

2021.12.02 - [일상을 말하다] - 소방 작동기능 점검 지적사항 처리중

 

소방 작동기능 점검 지적사항 처리중

모든 빌딩 및 아파트 시설은 소방 작동기능 점검을 매년 2회 실시해야 한다. 소방 작동기능 점검 과 정밀기능 점검을 받아야 한다. 필자가 다니는 아파트는 5월 소방정밀기능 점검을 받았고 11월

moneyanolja1.tistory.com

감지기 단선은 2개동이 나왔고 한동은 옥탑층 감지기 단선이였고 또 하나는 오늘 처리한 동 세대의 감지기 단선이였다. 

감지기 단선이 뜨면 화재수신반에 단시 표시가 든다. 보통은 아파트 세대의 경우에는 인테리어 공사시에 단선을 많이 시키고 특히 도배를 할때 단선이 많이 걸린다. 

수신반 모니터에 해당 동 층에 단선이 걸리며 현재 수신반은 10년전 수신반이라 세대내에 감지기 단선 표시는 뜨지 않는다. 오늘도 감지기 단선이 생겨 찾다가 주방 감지기 단선이 생겨 복구를 했는데 감지기 말단을 찾을 수 없으면 단선 복구 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생기는데 오늘도 다른곳은 안보고 계속 단선이 생기는곳만 봤는데 같이 일하시는 반장님이 주방 한번 보자고해서 감지기를 탈락하고 봤는데 단선이 생겼고 복구후 정상으로 돌아왔다. 필자가 현재 다니고 있는 아파트에 소방 선임을 했고 문제가 생기면 소방서에서 필자에게 전화를 해서 물어본다. 선임비도 얼마 되지 않고 소방 선임을 하면 피곤한게 많은데 그래도 선임을 했으니 문제가 생기지 않게 하려고 노력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