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소방안전관리자이다.

반응형

필자는 소방안전관리자이다. 필자가 다니는 아파트는 420세대 정도의 소형 단지이다. 소방은 1급, 2급, 특급이 있으며 필자가 다니는 아파트는 2급지이다. 15층 이하이며 방재실에는 R형 수신반이 있다. 7월 초 입사를 했고 현재까지 크게 문제가 생기지 않고 있다. 수신반에 있는 고장등은 오늘 전부 보수를 해서 완료를 했다. 그외 다음해 소방정밀점검을 하게 되고 지적사항이 나오게 되면 그때 보수를 하면 된다.

https://smartstore.naver.com/fashion_factory

 

패션드립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남여 패션의류 패션잡화점

smartstore.naver.com

오늘 화재수신반에 올라온 방화문 고장들이다. 보통은 방화문이 도어릴리즈 고리에 물려 있는데 고장이 나게되면 풀리게 된다. 그걸 보수해야 하는데 보통은 도어릴리즈 고장이 많던가 오류로 고장신호가 뜰때가 많다. 

1205동 B2 방화문 도어릴리즈 고장이다. 다행이 사무실에 있던 도어릴리즈로 보수를 했는데 처음 고장 신호가 떠있었는데 나중에 완료가 상태이다. 

기존에 있는 도어 릴리즈를 분해하고 있다. 도어 릴리즈도 선만 기존에 있던 선에 물리면 끝난다. 

도어릴리즈를 교체한 후 고리에 물린 상태이다. 처음 수신반에 고장신호가 떠 있었는데 3동을 점검 한 후에는 고장신호가 완료되어 보이지 않는다. 

1206동 8층은 방화문 고리가 풀렸다. 

다시 도어릴리즈에 고리를 완전 밀착시킨다. 

1203동의 경우 도어릴리즈에 문제가 있지만 현재 수신반에 방화문 동작이 해제가 되었다. 1203동의 경우에는 좀 지켜봐야 하고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교체를 해야 할것 같다. 소방 선임을 하면서 여러가지 신경써야 할것들이 많다. 기존에 해야 할일도 있고 소방도 문제가 생기면 처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일이 많을때가 있지만 현재 날이 춥지 않아서 그런지 난방 민원은 많지 않아 다른을에 집중할 수 있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