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양변기 볼탑 교체

반응형

화장실 양변기 볼탑을 교체 했다. 몇달전부터 볼탑이 문제가 있는지 계속 탱크하부쪽에 볼탑을 밀착이 되지 않아 물 흐르는 소리가 거슬려 교체하게 되었다. 필자는 시설관리를 하고 있고 집에서는 문제가 생겨도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는 어쩔 수 없이 교체를 했다. 물흐르는 소리가 계속 거슬렸기 때문이다. 

이사를 와서 단한번도 볼탑 교체를 하지 않았다. 지금 살고 있는집으로 들어간지 한 5년 정도 된거 같은데 몇일 전부터 계속 물흐르는 소리가 들려 몇번 손도 봤는데 도저희 안될것 같아 교체를 하기로 결정하고 볼탑을 구입했다. 

천냥마트에서 구입했는데 좀 비싸다. 5,000원이나 한다. 필자가 교체를 하지 않고 사람을 불렀다면 아마도 4만원은 줘야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집이 오래되서 타일도 파손되고 난리다 아니다. 볼탑 교체를 해야 하기 때문에 앵글밸브를 잠근다. 

볼탑을 교체하기 위해 하부의 볼트를 풀러야한다. 

새로운 볼탑을 설치하고 있는 중이다.

교체를 했다면 앵글밸브를 열고 물탱크의 수위 조절을 해주면 된다. 

 

볼탑을 눌러 물 수위를 조절해 주면 끝난다. 수위를 조절하고 뚜껑을 닫으면 양변기 볼탑 교체가 끝이난다. 지금은 물 흐르는 소리가 들리지 않아 좋고 계속 물이 흐르면 수도요금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빨리 교체를 해줘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