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마시고 머리 아플 때 좋은 음식

반응형

술 마시고 머리 아플 때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볼까 한다. 필자 또한 직장인이라 술을 마시는 횟수가 많다. 회식이나 모임 등 회식자리가 자주 있고 그다음 날에는 머리가 아플 때가 많다. 술 마시고 머리가 아프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특히 술 취한 후나 술이 깬 후의 두통은 더욱 심각하다. 사업적으로나 개인적으로나 상사나 파트너의 비위를 맞추거나 하다 보면 술에 취하는 것은 흔히 있는 일이다. 아무 대책 없이 그냥 술만 마시고 있지 않나? 미리 알아두면 좋은 술 마신뒤 머리 아플 때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자.

1. 올리브열매.

올리브 열매껍질을 까서 10개 정도 잘게 썰어 물에 끓여 마시고 과육을 섭취하게 되면 술 마신 뒤 머리 아프고 어지러운 증상을 해결할 수 있다. 껍질을 제거한 올리브 열매를 6~7g을 갈아서 물에 타서 마시면 술 마신뒤의 입안이 마르는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익히지 않는 날 올리브열매 30g과 함께 졸여서 3번에 나눠서 복용하게 되면 술독으로 인해 열나거나 식욕부진에 좋은 효과가 있다. 올리브 열매 4개, 알로에 뿌리 60~100g을 물에 달여서 복용하면 술 마신 뒤 위장이 쓰리고 가슴이 답답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올리브열매

2. 꿀물.

꿀물은 술을 마시기 전에 마시는 것이 좋다. 위장에 보호막을 형성시켜 주고, 술 마신 뒤에도 따듯한 물에 꿀물을 타서 마셔주는 것이 좋고, 술을 마시기 전이나 마신 뒤에 꿀물을 마시는 이유는 꿀에 일종의 특이한 과당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알코올의 분해와 흡수를 촉진시켜 주어 두통 증상을 줄여준다. 특히 와인을 마신 뒤 생기는 두통 증상을 줄여 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고, 이외에 꿀은 최면 작용이 있어서 사람을 쉽게 잠들게 하며, 다음날 일어나도 머리가 아프지 않아 좋다.

꿀물

3. 토마토쥬스.

토마토 주스는 가능하면 술 마시기 전에 마시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토마토즙이 체내에서 완충 및 희석작용을 하여 알코올이 흡수되는 속도를 늦춰주고 알콜이 위장에 주는 자극을 줄여주는 작용을 한다. 술 마신뒤 토마토를 날로 먹이 것이 즙을 갈아서 마시는 것보다는 좋다. 토마토주스로 마실 때 소금을 조금 추가하여 마시는 것이 술 마신뒤 정서를 안정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토마토쥬스

4. 마치며.

술 마시고 머리 아플 때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다. 참고로 숙취해소 음료는 음주 전 또는 음주 시 먹으면 됩니다. 술 마시기 전 15~20분 전에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고 숙취해소 음료는 식사전이나 술 마시는 시간에나, 먹는 시간은 큰 제한이 없으나 위산이 과다 분비 하거나 위궤양이 있으신 분이라면 식사 후에 먹는 것이 좋다. 

이상 술 마시고 머리 아플 때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다.

반응형